자격증

단기간 오픽 IH 방법

_Min 2020. 11. 27. 17:54

 처음에는 ㅍㄱㄷ학원에 갔었다. 학원에 가자마자 167장짜리 pdf를 보내주고 오픽 유형, 보내준 스크립트를 외우라고 하길래 다 외웠다. 시험장에서 외운 문제들이 나오길래 외운 그대로 말했고, IL등급이 나왔다. 오픽 등급은 NL<NM<NH<IL<IM<IH<AL 순으로 높다. 평균 응시생들이 IM1~2 정도를 맞으니 굉장히 낮은 등급이 나온 것이다. 

 

 한동안 영어에 대한 울렁증에 영어를 피해다니다가 외국인들과 카톡처럼 대화하는 '헬로우톡', 유튜브 영어댓글, '영어일기 표현사전', 오픽노잼을 들으며 자신감을 회복해나갔다. '영어일기 표현사전'은 일상에 대한 카테고리별로 한국어 문장이 주어지고 그 아래에 영어 문장을 작문해 보는 책이다. 오픽도 일상생활에 대한 질문을 주로 던지기 때문에 표현, 접속사 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오픽노잼을 들으면서는 오픽이 그렇게 어려운 시험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자신감을 회복했고, 말이 막힐 때 쓸 수 있는 필터 표현들을 많이 배웠다. 헬로우톡, 유튜브 영어 댓글은 실제 원어민들이 쓰는 감탄사나 속어들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헬로우톡, 유튭 댓글읽기는 연초부터 그냥 재미로 꾸준히 해왔고, 오픽노잼은 3일정도 듣고 필터표현, 감탄사만 준비해가서 시험을 쳤는데 IH가 나왔다. 토스와 달리 오픽은 스크립트 형식보다는 진짜 사람이랑 대화하는 것같은 생동감있는 표현을 좋아하기 때문에 채점자님이 좋게 봐주신 것 같다. ㅍㄱㄷ 수강료로 깨졌던 돈이 너무 아깝지만 좋은 점수를 받고 오픽을 졸업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728x90